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 감자탕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 당면사리까지 완벽한 ‘예천 감자탕 칡 냉면’

반응형

감자탕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용인 맛집

“용인에서 감자탕 어디가 맛있어?”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 바로 **‘예천 감자탕 칡 냉면’**입니다.
경기도 용인 처인구에 위치한 이곳은 이미 지역 주민들 사이에선 꽤 유명한 맛집인데요, 직접 방문해 보니 왜 그런지 단번에 알겠더라고요.

연세 잡순 엄마와 아들의 대화입니다 ㅋㅋ

 
예천감자탕위치확인하기

감자탕 대 사이즈, 당면사리까지 추가!

저희는 4명이서 방문해서 감자탕 대 사이즈에 당면사리 추가로 주문했어요.
뚝배기 가득 올라온 등뼈, 들깨가루가 풍성하게 뿌려진 걸쭉한 국물, 향긋한 깻잎과 파채까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
국물은 진하고 고소하면서도 느끼함 없이 깔끔했고, 고기는 숟가락으로도 살이 발라질 만큼 부드러웠습니다.

당면사리의 찰떡궁합

감자탕 국물과 쫄깃한 당면사리의 조화는 그야말로 찰떡궁합!
당면이 국물의 진한 맛을 흠뻑 머금어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집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와서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한 상이었어요.
사리 추가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고, 다음엔 가락국수사리나 라면사리도 도전해보고 싶더라고요.

산처럼 수북하니 쌓여 나온 감자턍. 넘 좋아^^
걸쭉하지 않은 국물에 야채들의 조합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단촐한 반찬이지만 깍뚜기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당면 사리 추가요~~~
이렿게 실한 뻐다귀는 본적이 없는듯~~ 살밥이 정말 많더라고요^^

너무 배불러서 볶음밥은 다음 기회에…!

양이 정말 푸짐해서 4명이 먹고도 배가 불러 볶음밥까지는 도전 못 했어요.
사실 감자탕 먹을 땐 마무리 볶음밥이 진리잖아요? 아쉬운 마음 가득했지만, 다음 방문 땐 무조건 볶음밥까지 챙겨 먹기로 다짐했습니다ㅎㅎ

쾌적한 매장과 친절한 서비스까지

매장도 넓고 쾌적해서 단체 손님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도 딱이에요.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해서, 식사 내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어요.
현지 주민뿐 아니라 외지 손님도 꾸준히 찾는 걸 보니, 소문날 만한 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은, 무조건 재방문!

푸짐한 양, 진한 국물, 훌륭한 사리 조합까지. 감자탕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였어요.
용인 처인구에서 감자탕 생각날 땐 무조건 여기! ‘예천 감자탕 칡 냉면’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엔 칡냉면이랑 볶음밥까지 싹 다 먹고 올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